대전투자, D-도약 펀드 결성으로 성장 생태계 확대
마이크론 로고[로이터 자료사진. 재판매 및 DB 금지]
@연합뉴스

대전투자, D-도약 펀드 결성으로 성장 생태계 확대

대전투자는 자본금을 활용해 혁신기업을 발굴하고 민간 투자 유도했다. 투자중심·성장중심·지역중심 원칙을 바탕으로 R&D 협업과 IPO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지역 혁신기업의 글로벌 도약을 위한 생태계를 확대한다.

대전투자, 4월 리베스트와 본계정 직접투자 협약을 체결했다. 펀드 결성 전 자본금을 활용한 선제 투자를 통해 지역 대표 혁신기업을 발굴하고 민간 투자 동반 참여를 이끌었다. 9월에는 하나은행, 계룡건설, K-water 등 주요 출자자들이 참석한 ‘대전 D-도약 펀드’ 결성식을 개최했다.

펀드는 투자중심·성장중심·지역중심 3대 원칙을 내세워 R&D 협업, IPO 프로그램, 글로벌 네트워크 연계, 청년 일자리 창출까지 종합 성장지원 프로그램을 구현한다. 대전시 관계자는 “D-유니콘 프로젝트와 IPO 지원 사업을 연동해 유망 기업을 단계별로 발굴·육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증권가에서는 대전이 유니콘 우산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시는 향후 충청권으로 투자 범위를 단계적으로 확장하고, 신용보증기금·기술보증기이금과 연계한 보증·융자 프로그램을 도입해 전주기 금융지원 체계를 구축한다.

대전투자, 성장 생태계 확대를 통해 지역 혁신기업이 글로벌 시장으로 도약할 수 있는 경로를 열었다.

@Meerae AI 빅데이터 연구소 meerae.info@gmail.com

키워드: 투자, 펀드, 대전, 성장, 도약, 결성, 확대

이 기사는 AI가 자동 생성한 콘텐츠입니다. 투자 권유 목적이 아니며,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