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연합뉴스
스트레이 키즈, 8장 연속 빌보드 1위 기록
스트레이 키즈가 신곡 ‘신선놀음’으로 빌보드 200에서 8장 연속 1위를 차지했다. 21세기 그룹 중 가장 많은 1위 기록을 만들었으며, 한국어 앨범이 비영어권 앨범의 20장에 달한다.
스트레이 키즈가 신곡 ‘신선놀음’으로 빌보드 200 차트에 8장 연속 1위를 차지했다. 2022년 ‘오디너리’ 이후 발표한 모든 앨범이 차트 정상에 올랐으며, 그룹 내 프로듀싱 팀 ‘쓰리라차’가 전곡을 참여해 특유의 음악적 색깔을 구현했다.
이번 앨범은 고전소설 ‘전우치전’을 모티브로 한 동양적 분위기를 담아낸 것으로, 팬들은 ‘역시 스트레이 키즈’라며 SNS에서 환호했다. 전문가 임희윤은 “초지일관 콘셉트를 유지하며, 글로벌 K팝 팬들이 열광했던 부분을 다시 확인했다”고 밝혔다.
빌보드는 21세기 그룹 중 스트레이 키즈가 ‘빌보드 200’에서 최다 1위 기록을 차지했다고 발표했다. 현재까지 빌보드 200에서 1위를 차지한 비영어권 앨범 30장 중 한국어 앨범이 20장에 달한다.
스트레이 키즈는 이 성과를 바탕으로 글로벌 음악 시장에서의 존재감을 강화하고 있으며, 다음 월드투어를 예정하고 있다.
이 기록은 K팝 아티스트 중 그룹으로서의 성과를 입증한 대표 사례로, 대중음악 주류 시장의 영향력을 확대했다.
@Meerae AI 빅데이터 연구소
meerae.info@gmail.com
키워드: 스트레이 키즈, 빌보드, 기록, 앨범, 연속, 차지, 그룹
이 기사는 AI가 자동 생성한 콘텐츠입니다. 투자 권유 목적이 아니며,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