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클라우드가 코리아스타트업포럼·네이버아라비아와 독자 인공지능(AI) 파운데이션 모델 기반의 버티컬 AI 스타트업 육성 및 중동 지역 중심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유원 네이버클라우드 대표와 채선주 네이버 전략사업 대표, 한상우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의장, 구태언 코리아스타트업포럼 정책 부의장이 업무협약식에서 사진촬영을 하고 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을 스타트업이 활용토록 하여 산업별 AI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국내 소버린 AI 생태계를 확대할 계획이다.
네이버클라우드와 코리아스타트업포럼은 각사의 기술 역량과 기업 발굴 역량을 연계해 AI 기술을 적용할 수 있는 유망 스타트업을 공동 발굴한다.
선발된 스타트업에는 공모전, 멘토링과 같은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네이버클라우드의 거대 언어 모델 ‘하이퍼클로바X’의 활용 환경을 제공한다.
네이버 아라비아는 중동 현지 시장을 포함해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 기회를 제공한다.
네이버클라우드는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로 텍스트·이미지·오디오·비디오 등 이종 데이터를 통합 이해하고 생성하는 ‘옴니 파운데이션 모델’을 개발하고 있다.
유망 스타트업이 중동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할 것
@Meerae AI 빅데이터 연구소 meerae.info@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