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로교통공단(이사장 김희중)은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에서 ‘준법감시 부문 우수기관상’을 수상했다.
공단은 제‧규정 현행화와 특정감사 실시를 통해 법률 위반 가능성을 차단하고, 규정 운영의 적정성을 확보하며, 내부통제를 강화한 성과를 인정받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사)한국감사협회는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이 참여하는 한국감사인대회를 매년 열고 있으며, 올해는 전략혁신·청렴윤리·내부감사·준법감시 등 4개 부문 우수기관을 선정해 시상했다.
한국서부발전은 2025년 한국감사인대회에서 전략혁신분야 최우수상과 감사품질혁신상을 수상했다.
서부발전 감사실은 올해 인공지능,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인권 존중 등 새 정부 국정 기조에 부응해 중장기 감사전략을 새로 수립하고 가치 창출에 우선한 감사 핵심 사업 방향을 정립했다.
서부발전 감사실은 조기 경보 기능을 강화하고 자발적 규정 준수를 유도하는 ‘행동패턴 분석 시스템’을 활용한 자율점검체계를 구축했다.
서부발전 감사실은 주요 감사활동을 회사의 경영전략 방향과 연계 추진하고 적극행정 지원제도인 사전컨설팅을 적극 장려했다.
실제 서부발전 감사실은 올해 재생에너지, 신규 복합화력 등의 건설사업 지원 감사 과정에서 시행착오 방지를 위한 사전컨설팅을 제공해 약 6000만원의 예산을 절감했다.
올해 서부발전 감사실의 사전컨설팅 횟수는 전년 대비 167% 증가한 40건에 달한다.
한국공공기관감사협회는 서부발전을 ‘2025년 우수 공공기관’으로 선정했다.
**중요**: 감사의 역할이 경영 효율성, 성과 등 조직의 목표 달성과 미래 성장에 기여하는 적극적 안내자로 확장되고 있다…
**중요**: 역할 변화에 따른 감사전략 혁신과 감사 선진화 체계 구축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
@Meerae AI 빅데이터 연구소 meerae.info@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