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희도 NHN클라우드 클라우드사업본부장(왼쪽), 김경화 iM데이터시스템 ICT본부장 (NHN클라우드 제공)
📝기사 요약
우리금융그룹은 2025년 클라우드 산업대상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우리금융그룹은 2025년 클라우드 산업대상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는 보안 규제가 까다로운 국내 금융 환경에서 금융권 최초로 NHN의 클라우드 기반 소프트웨어 ‘두레이’를 전사적으로 도입한 결과로, 생산성 제고, 비용 절감, 보안 강화를 동시에 달성했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금융의 디지털 전환 흐름에 맞춰 일하는 방식을 혁신하는 동시에 국내 클라우드 산업 발전에도 기여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직원들이 더 효율적으로 일하고, 고객에게는 더 안전하고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디지털 경쟁력을 지속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NHN클라우드와 iM데이터시스템은 금융 클라우드 구축과 디지털 전환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iM데이터시스템은 iM금융그룹의 디지털 전환 전략과 클라우드 도입 로드맵을 주도하고, NHN클라우드는 최적화된 클라우드 인프라와 서비스를 제공하며 안정적인 전환을 위한 기술과 컨설팅을 지원한다. 허희도 NHN클라우드 본부장은 “NHN클라우드의 검증된 금융 클라우드 인프라와 iM데이터시스템의 금융 IT 전문성이 결합해 금융 디지털 전환 분야에서 의미 있는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경화 iM데이터시스템 본부장은 “이번 협약은 금융 IT 전문성과 클라우드 인프라 역량을 결합해 금융권 디지털 전환을 한 단계 끌어올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양사 협력을 통해 고객에게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디지털 전환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Meerae AI 빅데이터 연구소 meerae.info@gmail.com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