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총회 모습
📝기사 요약
주제: 강원특별자치도, 강릉시, 명칭, 협의회,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는 2025년 11월 20일 열린 105회 총회에서 명칭을 대한민국교육감협의회로 변경한다고 밝혔다. 이는 다른 지방자치단체처럼 명칭의 일관성을 갖추고 협의회 위상을 한층 높이기 위한 결정이다. 협의회는 “지방교육자치의 역할과 활동 범위를 확장해 더 나은 교육환경을 만들어가고자 하는 의지가 담긴 것”이라고 설명했다.

강은희 협의회장대구시교육감은 신년사를 통해 “기본은 더 단단하게, 혁신은 더 과감하게”를 제시하며, 진정한 교육자치 실현, 따뜻하고 안전한 교육환경 조성, 신뢰와 화합을 바탕으로 한 미래교육 등 3가지 중점 추진 과제를 발표했다. 그는 “협의회는 동심협력同心協力, 즉 ‘한마음으로 힘을 모은다’는 자세로 새로운 출발을 다짐한다”며 “혼자의 힘으로는 넘기 어려운 시대의 파고를 신뢰와 연대의 힘으로 함께 넘어서야 할 때”라고 강조했다.

이번 명칭 변경은 2025년 5월 22일 강원 강릉시 씨마크호텔에서 열린 제102회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총회에서 기념 촬영이 이루어진 이후 진행된 것으로, 강은희 협의회장과 신경호 강원교육감 등 전국시도교육감들이 참석했다. 협의회는 새해부터 대한민국교육감협의회로 명칭을 변경하고, 지방교육자치의 역할과 활동 범위를 확장해 더 나은 교육환경을 만들어가기로 했다.

@Meerae AI 빅데이터 연구소 meerae.info@gmail.com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