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슈팅배송 이용자 3배 증가, 주 7일 무료 배송 제공 @NEWSIMAGE_API
📝기사 요약
주제: 슈팅배송, 배송, 서비스, 대비, 상품

11번가의 슈팅배송 서비스는 2025년 12월 1일부터 29일까지 전년 동기 대비 3배229%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오전 11시 이전 주문 시 당일배송수도권 지역 대상, 자정 전 주문 시 전국 익일배송을 제공하며, 주말을 포함해 주 7일 배송을 별도의 월 회비나 최소 주문금액 조건 없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이 기간 동안 슈팅배송의 주력 상품군인 장보기 제품들의 판매가 확대됐다. 즉석밥, 라면 등 가공식품 결제거래액이 전년 대비 2배100% 상승했으며, 냉장/냉동식품79%, 우유/유제품59%, 과자/간식89%, 곡물57% 등의 카테고리에서 거래가 크게 증가했다. 또한 통합 풀필먼트 서비스 ‘슈팅셀러’의 이달 물동량도 전년 동기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11번가 고광일 영업그룹장은 “빠른 배송을 위해 추가 비용을 부담하지 않아도 매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슈팅배송’의 강점이 실속형 소비 트렌드와 맞물려 부각되면서 최근 더 많은 고객들이 슈팅배송을 찾고 있다”며 “구매 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효율적인 상품 운영을 토대로, 고객의 일상에 빠른 배송 경험을 꾸준히 제공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11번가는 카테고리별로 인기 있는 슈팅배송 상품을 큐레이션한 ‘슈팅배송’ 기획전을 새해에도 이어 나갈 계획이다. 이 기획전은 11번가 MD가 선정한 추천 상품을 비롯해 대형 가전제품을 빠르게 배송·설치해주는 ‘슈팅설치’ 제품, 브랜드별 베스트셀러 등을 엄선해 선보일 예정이다.

또 오는 1월에도 11번가 신한카드, 카카오페이머니, 토스페이머니 등 결제 시 ‘5% 할인’최대 5,000원 등 추가 할인혜택을 제공하며, ‘슈팅배송’ 전용 할인쿠폰도 발급할 예정이다.

@Meerae AI 빅데이터 연구소 meerae.info@gmail.com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