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LGU+ CEO들이 신뢰 회복을 위한 신년 메시지 전달
📝기사 요약
주제: 신뢰, 고객, 사장, 성공, 고객과

홍범식 LG유플러스 사장은 2026년 신년사를 통해 구성원과 경영진, 회사와 고객 간 신뢰 속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루겠다는 전략을 제시했다. 이 전략은 ‘TRUST’라는 키워드를 중심으로 구성되며,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겠다는 다짐T, 문제를 드러내는 용기R, 신뢰에 기반한 연대U, 고객 세분화를 통한 깊이 있는 이해S, 칭찬과 감사로 만드는 변화T를 요약한 다섯 가지 마음가짐으로 정의했다.

홍 사장은 “2026년은 우리가 설계한 미래 경쟁력에 대해 성공 체험을 확대하고 실제 성공을 축적해 가는 해가 될 것”이라며 “이를 가능케 하는 강력한 원동력은 신뢰”라고 말했다. 그는 “신뢰가 쌓이면 남들이 따라올 수 없는 경쟁력을 만들고, 성공 속도가 붙어 탁월한 성과로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TThrive on Trust는 고객과의 약속을 반드시 지키겠다는 다짐과 서로에 대한 믿음이다. 홍 사장은 “고객과의 약속을 지켜 나가는 여정이 힘들 수 있지만 성장에도 도움이 될 수 있다”며 “이를 위해선 구성원과 경영진의 믿음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RRed Reveals·We Rise은 문제를 투명하게 드러내고 함께 해결하는 용기다. 그는 “숨기기보다 솔직하게 하고 탓하기보다는 함께 해결하는 용기가 신뢰에서 비롯된다”며 네트워크, 보안·품질·안전 기본기, 서비스 개발 체계 등 회사 전 영역에서 이 용기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UUnite Around the Hardest Challenges는 어려운 과제일수록 다 함께 뭉치는 연대다. 홍 사장은 “진심 어린 소통으로 쌓이는 신뢰가 동료와 리더에 대한 든든함을 준다”며 부서·조직 간 협업과 타운홀 미팅 등 소통 자리를 통해 자신이 가장 무거운 짐을 나눠 들며 책임지겠다고 약속했다.

SSegment Deep·Act Smart는 고객을 세분화해 깊이 이해하고 선택과 집중으로 성공을 쌓는 것이다. 그는 “세그먼테이션을 하면 고객을 깊이 이해하게 되고 고객을 진심으로 이해할 때 우리의 일하는 방식도 한층 지혜로워진다”며 통신·AX 사업 포트폴리오의 성공 해법도 고객 진심에 있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TThank·Think·and Transform는 감사와 칭찬의 힘, 생각이 만드는 변화다.

@Meerae AI 빅데이터 연구소 meerae.info@gmail.com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