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AP
📝기사 요약
주제: 서울특별시, 베네수엘라, 대통령, 트럼프, 우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4일현지시간 플로리다주에서 워싱턴DC로 이동하는 전용기 안에서 기자들과 만나 “우리가 담당하고 있다”We are in charge고 밝혔다. 이는 베네수엘라의 국정 책임을 미국이 지닌다는 주장으로, 그는 현 정부의 처신이 적절하지 않으면 “2차 공격”을 각오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델시 로드리게스 부통령과 대화했냐는 질문에 “아니다”라고 답했지만 “그녀가 협조하고 있다”고 말했다. 베네수엘라 수도 카라카스에 대사관을 다시 열겠다는 요청에 대해서는 “생각하고 있다. 그런 요청을 받았다”고 밝혔다.

그는 베네수엘라에 자유롭고 공정한 선거를 단기에 치르라고 요구하지 않았으며, “베네수엘라는 죽은 나라”라며 석유회사들의 투자 등을 통해 나라를 되살려야 한다고 주장했다. 나라가 엉망이라며 “우리는 적절한 시기에 선거를 치르겠지만 망가진 나라를 복구하는 게 주된 사안”이라고 말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석유와 베네수엘라 재건에 필요한 것들에 대한 “완전한 접근”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베네수엘라에 매장된 석유 자원이 어떻게 되느냐는 질문에 “우리가 모든 것을 운영할 것”이라고 답했다.

그는 로드리게스 부통령이 마두로 대통령 체포를 “납치”라고 비판한 것에 대해 “나쁜 용어가 아니다”라며 개의치 않는다고 했다. 야권 인사 귀국과 정치범 석방을 요구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콜롬비아도 “아주 병든 나라다”라며 “코카인을 만들어 미국에 파는 것을 좋아하는 역겨운 남자가 이끌고 있는데 그는 아주 오래 그러지는 못할 것”이라고 말했고, “좋은 생각”이라고 답했다.

쿠바에 대해서는 “난 쿠바가 그냥 무너질거라 생각한다. 우리가 어떤 행동을 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멕시코는 마약 밀매를 막기 위해 더 노력해야 한다고 지적했고, 클라우디아 셰인바움 대통령을 “휼륭하다”고 평가했다.

그는 그린란드가 국가 안보 관점에서 필요하다고 강조했으나 확보 행동에 대한 명확한 답은 피했다. 베네수엘라 사태가 중국 및 시진핑 국가주석과의 관계에 영향을 줄 것으로 보냐는 질문에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Ā. 우리는 적절한 시기에 선거를 치르겠지만 망가진 나라를 복구하는 게 주된 사안”이라고 말했다.

@Meerae AI 빅데이터 연구소 meerae.info@gmail.com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