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가 리브랜딩한 '숲(SOOP)' 로고. 숲 제공
📝기사 요약
🏷️ 스트리머,진행,플랫폼,방송,시상식,대상,통합

SOOP은 내년 1월부터 국내와 글로벌 플랫폼을 하나로 통합한다. 이에 따라 글로벌과 기존 SOOP가 하나가 된 플랫폼으로 시너지를 많이 낼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통합 플랫폼에는 AI 자동 번역 자막 기능이 도입되어 주요 스트리머 콘텐츠와 e스포츠 중계를 다국어로 실시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는 물론 해외 리그 시청과 국가 간 합동 방송도 수월해질 전망이다.

스트리머가 잠시 자리를 비우거나 ‘잠방'(잠을 자면서 스트리밍을 이어가는 것)을 진행하는 상황에서도 쌀사가 방송을 이어가게 된다. 스트리머의 목소리와 표정, 이전 방송 데이터를 기반으로 채팅 반응과 리액션을 수행하며 방송 흐름을 끊지 않는 것이 목표이다.

SOOP는 2011년부터 연말 시상식을 개최해 왔으며, 2025년도 행사에서는 ‘모두가 하나의 무대로 연결되는 축제의 장’이라는 콘셉트 아래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확장형 시상식으로 진행된다. 행사 당일 오후 1시부터는 스트리머 정윤종, 류하 등이 참여하는 현장 팬미팅을 비롯해 컬쳐랜드 사전부스, 포토월, 플레이 존 등 체험형 부스가 운영된다.

오후 3시 30분부터는 버추얼 세계에서 버추얼 스트리머를 직접 만날 수 있는 팬미팅과 ‘버추얼 베스트 드레서는 누구?’ 등 미니 이벤트가 진행된다. 오후 5시부터 진행되는 본 시상식 생중계에서는 ‘스트리머 대상’ 카테고리 시청자를 대상으로 럭키드로우 이벤트 ‘수퍼캐치’가 진행된다. 시상식을 시청하는 것만으로도 경품 추첨에 자동 참여할 수 있다.

행사 본체는 총 3부로 구성된다. 1부에서는 ‘올해의 수상 스트리머’와 ‘신인상’ 시상이 진행되며, 2부에서는 ‘올해의 수상 스트리머’ 시상과 함께 ‘특별상’이 발표된다. 3부에서는 ‘게임’, ‘스포츠’, ‘보이는 라디오’ 부문별 대상 수상자 3인과 ‘콘텐츠 대상’이 최종 공개될 예정이다.

@Meerae AI 빅데이터 연구소 meerae.info@gmail.com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