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대통령, 계엄 1주년 특별성명 발표한다
강유정 대변인이 지난달 28일 용산 회견장에서 이재명 대통령의 초대 방송미디어통신위원회 위원장 인선 등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이재명 대통령, 계엄 1주년 특별성명 발표한다

이재명 대통령은 3일 계엄선포 1주년을 맞아 특별성명을 발표한다. 외신 기자 80여명이 참석하며, 시민들의 내란 극복에 감사를 표하고 민주주의 회복을 알린다.

이재명 대통령은 3일 계엄선포 1주년을 맞아 특별성명을 발표한다. 성명은 ‘K-민주주의’의 성숙성과 회복력을 강조하고, 국민 통합을 주문한다. 또한 ‘내란 청산’에 대한 후속 조치의 필요성을 언급할 예정이다.

여당인 국민의힘은 이에 대해 “국민의 민주적 회복을 기반으로 한 정책의 일관성”을 강조했다. 반면 야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정치적 상징성의 재정립이 필요하다”고 밝히며, 법적 절차의 투명성에 대한 의문을 겨냥했다.

이 대통령은 성명 발표 후 우원식 국회의장, 조희대 대법원장, 김상환 헌법재판소장, 김민석 국무총리, 노태악 중앙선거관리위원장 등 5부 요인을 초청해 오찬을 가질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지난 1년의 의미와 과제를 돌아보는 방안을 마련한다.

외신 기자 8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이는 국제사회에 대한 한국 사회의 회복력을 전달하는 계기로 작용한다.

이재명 대통령은 내란을 극복한 시민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민주주의의 회복을 알리는 내용을 중심으로 성명을 발표한다.

@Meerae AI 빅데이터 연구소
meerae.info@gmail.com

키워드: 성명, 대통령, 이재명, 계엄, 주년, 특별, 국민

이 기사는 AI가 자동 생성한 콘텐츠입니다. 투자 권유 목적이 아니며, 정보 제공만을 목적으로 합니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