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사옥 [ⓒ
📝기사 요약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독자 인공지능 파운데이션 모델 정예팀에 선정된 SK텔레콤 컨소시엄은 정확성, 신뢰성, 확장성, 범용성, 효율성의 5대 강점을 제시했다. 라이너는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의 정확도를 고도화한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독자 인공지능 파운데이션 모델 정예팀에 선정된 SK텔레콤 컨소시엄은 정확성, 신뢰성, 확장성, 범용성, 효율성의 5대 강점을 제시했다.

라이너는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의 정확도를 고도화한다.

셀렉트스타는 모델의 신뢰성과 안정성을 검증해 사용자가 믿고 활용할 수 있는 AI 모델의 기반을 다진다.

김세엽 셀렉트스타 대표는 “실제 서비스 환경에서 발생하는 오류·편향을 초기에 탐지하고 개선할 수 있는 구조를 SK텔레콤 정예팀의 경쟁력”이라고 강조했다.

크래프톤은 글로벌 확장성을 강화한다.

포티투닷은 차량 환경에 특화된 온디바이스 AI 기술과 경량화 모델 최적화 역량을 통해 범용성을 확보한다.

김병열 포티투닷 글레오 AI그룹 리더는 “차량 내 AI 에이전트를 구현하기 위해 필요한 낮은 지연 시간, 실시간 판단 능력, 높은 안정성 등이 독자 AI 파운데이션 모델 개발 과정에서도 중요한 가치”라고 설명했다.

리벨리온은 국산 AI 모델이 실제 서비스 환경에서 효율적으로 작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SK텔레콤은 14일 뉴스룸을 통해 각 기업의 역할과 기술적 강점을 소개했다.

@Meerae AI 빅데이터 연구소 meerae.info@gmail.com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