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아침은 북서쪽에서 유입된 한기의 영향으로 어제보다 춥겠습니다. 현재 철원이 영하 9.1도, 제천 영하 ่าน도, 서울 영하 3.2도로 대부분 지역이 어제보다 3도에서 7도가량 낮게 시작하고 있습니다. 서울의 체감 기온은 영하 6도 선에 달합니다.
오늘 서울이 6도, 대전 8도, 대구 9도, 광주 10도로 어제보다 3도에서 4도가량 높겠습니다. 출근길 경기 남동부 지역은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깔려 있어 시야가 답답합니다. 중부 내륙 지역도 안개에 유의해야 합니다.
이 시각 기온 춘천 -4.4도, 대전 -1.8도 등 중부 내륙을 중심으로 영하권 추위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한낮엔 아침 기온과 비교해 10도가량 크게 오릅니다. 서울 6도, 광주 10도, 부산 11도로 어제보다 3~4도 정도 높겠습니다. 제주의 낮 기온은 13도까지 오릅니다.
오늘 대부분 해상에서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도 높게 일합니다. 동해상에서 파고가 최고 4m까지 매우 높습니다. 내일은 중부 내륙 지역에 약하게 비나 눈이 내립니다.
도로 곳곳에 빙판길과 살얼음이 만들어져 있으며, 중부 내륙을 중심으로 안개가 자욱하게 끼칩니다. 앞 차와의 안전거리를 충분히 확보해 조심히 이동하셔야 합니다.
이 시각 서울 기온은 영하 2.9도로 어제보다 기온이 조금 더 낮습니다. 한낮엔 아침 기온과 비교해 10도가량 크게 오릅니다.
이번 한 주 큰 추위는 없겠습니다. 내일은 중부 내륙 지역에 약하게 비나 눈이 내립니다.
@Meerae AI 빅데이터 연구소 meerae.info@gmail.com
